본문 바로가기

습관

습관의 중요성 - 매뉴얼 읽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습관의 중요성 "매뉴얼 읽어보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요즘 다양한 기기가 거의 매달 다양한 제품들이 발매됩니다. 다양한 의견을 보고 자신의 목적과 사용 의도를 따라 구매하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물건이 도착하고 개봉을 하고 기기 상태를 쳐다봅니다. 그리고 물건을 작동시키고 물건을 빼고, 그 물건을 사용하면서 즐깁니다. 그리고 매뉴얼이 책자로 되어있거나, 종이로 되어있지만, 대충 보고 버립니다. 이 모든 이야기는 저의 이야기입니다.^^


 

 매뉴얼을 읽었을 때 느꼈던 점을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TV" 매뉴얼을 읽어 봤습니다. 스마트 TV라서 다양한 기능이 있다고 들었는데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처음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놀랐던 점은 매뉴얼이 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불편할 줄 알았는데, 찾고 싶은 부분은 바로 찾을 수 있어서 오히려 더 간단했습니다. 그림도 함께 설명되어있으니 이해하기에는 절대 어렵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로는 제품의 제작 의도와 목적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제품들은 용도에 따라서 다른 제품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컴퓨터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 같은 경우에는 의도와 목적이 제가 원하는 부분과 달라서 몇 번 사용하다가 지우고 새로운 것을 찾고 지우고 시간 낭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매뉴얼을 보시면 정확히 자신이 찾는 의도와 맞는지 혹은 포함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다운할 수 있어 여러 번 시간을 줄여 줍니다.

 세 번째로는 제품의 정확한 용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을 보고 사용하면 제품의 정확한 용어를 정확히 알 수 있고, 나중에 서비스가 필요할 때, 그 부분을 설명할 수 있어서 듣는 입장에서도 쉽게 이해가 됩니다. 애매하게 여러 번 설명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제품의 정확한 용어를 알면 다음에 다른 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혹은 관련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연관된 단어가 나오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매뉴얼이 주는 3가지 장점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쉽게 넘어갈 수 있지만, 약간의 관심을 가지고 매뉴얼을 읽으시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습관의 중요성 - 매뉴얼 읽어보기 편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