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습관 - 맨날 해야하는 업데이트, 효율적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데이트, 효율적인 파일 관리에 대한 포스팅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마음으로 적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새로운 알림이 오면서 업데이트 메시지를 받습니다. 하지만, 매번 하는 업데이트라 시간낭비 인 것 같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고, 특별히 바뀐 것이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 하는 것을 미루곤 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파일 용량이 대량인 경우도 있어, 사용용량에 대한 부담감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지 저의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 기기의 주요 용도에 맞춰서 업데이트 진행을 해주세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다양한 전자제품에서 업데이트를 안내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그런 다음 "업데이트 내용"을 보실 수 있는데, 해당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들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에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면 굳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시스템 업데이트 같은 경우에는 반드시 해주세요. 개발자 분들이 처음 제품을 판매를 했을 때는 인식되지 않았지만, 판매를 하고 난 후 기기의 결함 과 내부 호환성 문제가 발견되면 수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업데이트 파일을 배포합니다. 그래서 시스템 업데이트는 해주는 것이 유용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시간을 예약 할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업데이트를 하면 시간낭비 없이 업데이트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2. 백신은 반드시 업데이트 해주세요.

 백신은 바이러스, 각종 버그, 해킹 등 여러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방어”해 주거나 감염된 파일을 “치료”해 줍니다. 그래서 백신은 새로운 바이러스 등 사이버 공격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 매일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새로운 바이러스는 언제든지 유포될 수 있으며, 백신이 잡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비록 지금 내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없다고 해도, 그건 발견이 되지 않았을 뿐, 신규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백신은 최신버전으로 "매일"업데이트 해주세요.

3. 주요 정보는 IT뉴스를 참고해 주세요.

 새로운 업데이트나 바이러스 등 다양한 정보를 IT신문이나 관련 잡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이 소개 되어있지 않지만,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이나 새로운 기능 등 살펴 볼 수 있어,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IT뉴스를 읽으시면서, 업데이트 정보도 확인하고, 관련 지식도 얻어 효율적으로 전자기기를 사용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업데이트와 전자제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더 많은 관심은 예방을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관심은 이용자에게 피로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용자의 목적과 백신 그리고 관련 정보 이용에 대해 적었습니다. 작은 관심과 습관으로 효율적으로 전자제품을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양한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