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습관의 중요성 – 책과 신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책과 신문 구독의 중요성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어떤 사람이 취미가 뭐냐고 물어본다면, 대개 많은 사람들이 저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라던지 저는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만큼 책 읽는 것은 우리들에게 친숙하며 자연스러운 취미생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일에 지쳐 시간이 부족해져 책 읽는 것이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책과 신문에 대해 그리고 장점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책과 신문은 로 적혀 있습니다. 다른 영상 혹은 음성 매체와는 다르게 글로 읽으면서 스스로 속도를 조절해가면서 읽을 수 있는 커다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직접 페이지를 넘기면서 원하는 것을 읽을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목적이 있습니다. 책은 마음에 양식이라고 불리어진 만큼 독자들에게 지혜를 전해주고 신문은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해 간접적으로 알려줍니다.


책과 신문의 장점이라면 저자와 대화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비록 저는 저자의 이야기를 듣는 입장이지만, 저자는 그 느낌을 전달해 줍니다. 저자의 글을 읽음으로써,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놓치지 않고 의도를 정확히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필수적인 조건 중 하나입니다. 상대방이 무엇을 얘기하고 원하는지 먼저 파악을 하면, 대답을 여유롭게 준비 할 수 있고 중간에 유머도 함께 넣으면서 대화를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이렇듯 책과 신문은 그저 저자가 의도한 것을 읽는 것뿐만 아니라 핵심의도를 파악해 그 내용을 알아 차리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책과 신문을 읽으면서 언어 향상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때로는 어떠한 이야기를 말하고 싶지만, 정확한 어휘가 생각이 나지 않거나 어떻게 얘기를 먼저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책과 신문을 읽음으로써, 내용을 읽는 연습을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상대방과 말하기, 그리고 적절한 용어가 첨가된 보고서 작성하기 등 여러 부분에서 적절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책과 신문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북 (E-BOOK) 라던지 혹은 인터넷 뉴스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프린트 된 서적이나 신문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태블릿 PC 등 여러 전자기기로부터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책과 신문을 읽음으로써 더 넓은 마음을 가지고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습관의 중요성 책과 신문에 대해 적었습니다. 저도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매일 스스로 되새기며 꼭 사설 1, 영자 신문 글 1, 러시아어 신문 글 1개는 기본적으로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함께 힘내며 습관을 길렀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