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습관의 중요성 – 호흡

오늘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항상 해야 하는 운동?인 호흡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호흡은 매일 하면서, 막상 그 중요성은 많이 잊혀지고 있는데요. 올바른 호흡의 중요성과 그 효과에 대해서 적습니다 잘 읽어주세요. ^^ 


우선 호흡(呼吸) 의 사전적 의미는 <<산소를 들이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보내는 가스교환을 통하여 생물들이 유기물을 분해하여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작용을 말한다.>> (네이버 백과사전) 이라고 표시 되어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장기가 일하고, 생활하는데 산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산소를 얻기 위해, 우리 몸은 무의식적으로 호흡활동을 합니다. 일생생활에서도 무리 없이 호흡하고, 잠을 잘 때에도, 호흡은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호흡을 하게 되면,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두뇌활동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호흡은 마음이 안정되면서 길어진다고 합니다. 대개 1분에 12~15회 정도 숨을 쉬고 빠르면 20회정도 쉰다고 합니다. 호흡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1분에 1회정도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단하십니다.


이렇게 긴 호흡을 함으로써,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우선 폐활량이 증가 되고, 소화기관이 활발해지고, 장 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두뇌에도 충분한 산소가 흐르면, 집중력에 도움이 됩니다.


항상 숨을 쉬지만 이제부터는 더 깊게 숨쉬며, 신체에도 건강하고 유익한 삶으로 변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