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습관의 중요성 - 명상편

모든 것이 빠르게 지나가는 세상입니다.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모르는 내용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것이 경쟁력의 세상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내용들을 빠르게 접할 수는 있겠지만, 빠르게 받아 들이기는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명상의 중요성을 파악하면서, 왜 습관으로 길러지면 좋을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물론, 저는 매일 아침 5분동안 명상을 즐기고, 하루 일정을 시작합니다. ^^

 

우선, 명상은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게 해줍니다.

 

걸어다니면서 스마트 폰을 보고, 사람들과 다니면서 여러 정보를 듣고, 길거리이에서 광고 및 홍보를 보게 되면서 머릿속은 순서없이 엉켜 있게 됩니다.

명상을 하게 되면, 이러한 정보들을 다시 재구성해 주면서, 복잡한 생각들을 하나씩 정리를 해 주게 됩니다. 그리고 필요한 생각들은 머리에 담아 두게 되고, 중요하지 않는 정보들은 버리게 해 줍니다.

 

 

그리고 명상은 자아 정체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확한 자아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무리 비슷해도 가족과는 다르고, 친구들과도 다르고 이 세상에서 존재하는 당신은 세상에 단 하나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성격과 자아를 파악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학교생활, 사회생활, 조직생활에 다니면서 '나 보다는 단체'에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명상을 통해 진정한 자신이 누구인지 살펴보면서 스스로의 정체성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세상속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며 살 수 있는지 알게 해 줌으로, 향후 목표 설정이나 계획을 세울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명상을 한 번 열심히 한다고 효과를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모든 것이 그렇듯이, 명상도 반복하면서 점점씩 효과를 보게 됩니다.

 

저는 명상을 통해서, 스스로의 단점을 파악해서 개선해 나가는 중입니다.

여러분들도 하루에 5분 명상을 통해 계획과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