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습관의 중요성 – 물 마시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습관의 중요성 물 마시기편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많이 읽어주세요~

 

물은 각각 체형에 따라 구성하는 비율이 다른데 대개 55% ~ 9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몸이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1~5리터의 물을 마셔야 탈수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직접적으로 수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식에 포함되어 있는 물도 함께 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육식보다는 채식에 수분이 높으므로 채식을 주로 먹는 사람에게는 별도로 물을 수취하는 것을 줄여도 탈수 현상은 더 적게 오는 편입니다. 소화가 어려우신 분, 그리고 혈액 순환이 원활이 잘 되지 않는 분 또한 물 부족일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충분한 물 섭취는 건강에도 필수적입니다. 계절이 변함에 있어서도 충분한 물 섭취는 외부적 환경변화에 더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물은 신체를 구성 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그리고 지구상에서 생물들이 살아가는데 물은 필수적입니다. 현재에는 물의 순환을 연구하는 수문학이 있으며, 물의 분포를 연구하는 수로학, 물의 분포와 이동, 지하수의 흐름을 연구하는 수문지질학, 그리고 빙하에 대한 연구는 빙하학이 있습니다. 신체에 중요한 만큼, 과학적으로도 많은 조사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지구상의 71%가 물로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중 우리들이 마실 수 있는 민물은 3%가 이루어져 있고 97%는 바닷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구의 온난화가 진행되면서 마실 수 있는 민물의 빈도는 점점 축소 되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물 산업이 많이 활발해 져 있습니다. 마트에 가서는 충분히 물을 구할 수 있고, 정수기 산업이 많이 발전해져서 깨끗한 물을 손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저도 하루에 반드시 1리터 이상은 섭취를 합니다.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가진 뒤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그리고 커피를 좋아해서 물을 강제적으로? 마시기도 합니다. ㅋㅋ 여러분들도 충분한 물 섭취를 함께 해서 몸과 건강관리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겨울철 건강 조심히 지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