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모저모

[2018 평창올림픽] 올림픽 재밌게 보기 - 루지 (LUGE) - 온몸으로 느끼는 속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창동계올림픽 - 루지(LUGE)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루지가 처음 동계올림픽에 채택된 것은 1964년입니다. 루지는 올림픽 3대 썰매 경기 중 하나로 다른 종목은 스켈레톤과 봅슬레이가 있습니다. 루지는 썰매에 누워서 발을 전방으로 향하고 얼굴은 하늘로 향하게 해서 타는 썰매 경기입니다. 기본 속도가 130km 이상 굉장히 빠른 종목입니다. 그래서 선수들은 헬멧을 쓰는 등 안전에 특히 주의를 해야 하는 경기입니다. 실제로 2010 밴쿠버 올림픽에서는 선수가 사망하는 사건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TATJANA HUFNER, 독일 - 2008 토리노 동메달, 2010 밴쿠버 금메달,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루지경기는 남/녀 개인전, 2명이 타고 내려오는 DOUBLES, 그리고 팀 릴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루지 경기장은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에서 개최되며, 남/녀 코스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역대 메달 현황

 

루지 경기는 2월 10일부터 15일까지 경기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 루지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올림픽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c0Set8-IrgU)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