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모저모

[2018 평창올림픽] 올림픽 재밌게 보기 - 봅슬레이 (BOBSLEIGH) - 썰매와 현대 기술의 조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창동계올림픽 - 봅슬레이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봅슬레이는 프랑스에서 개최된 첫 동계 올림픽을 시작으로 꾸준히 경기가 이어져 왔습니다. 스위스에서는 스켈레톤 썰매 두 대들 붙여서 조종기능을 더해 만들어졌습니다.

 

(KEVIN KUSKE, 독일 - 2002년 솔트 레이크 시티, 2006년 토리노,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봅슬레이의 세부 종목으로는 3개로 나뉩니다.
1) 이인 봅슬레이 TOW-MAN - 두 명의 남성 선수가 이틀 동안 4차례 경기를 갖습니다.
2) 여성 봅슬레이 WOMEN'S BOBSLEIGH - 두 명의 여성 선수가 이틀 동안 4차례 경기를 갖습니다.
3) 사인 봅슬레인 FOUR-MAN - 네 명의 남성 선수가 4인 썰매를 타고 슬로프를 내려옵니다.


봅슬레이 경기는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에서 개최됩니다.

국가별 메달 현황


 독일이 가장 많은 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은 선수들의 훌륭한 기량과 썰매를 만든 기술이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BMW가 독일 국가대표팀 썰매를 디자인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봅슬레이 경기는 2월 18일부터 25일까지 열립니다.


이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 봅슬레이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올림픽 유튜브 채널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otUMidWn5Wc)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