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모저모

[2018 평창올림픽] 올림픽 재밌게 보기 - 아이스하키 (ICE HOCKEY) - 얼음 위의 구기 종목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창동계올림픽 - 아이스하키에 대한 포스팅을 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아이스하키는 1920년 벨기에 올림픽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1924년부터 주 종목으로 선정이 됩니다. 여자부는 1998년 나가노 올림픽 때 처음 등장했습니다. 각 팀의 경기 인원은 6명이고 20분씩 3피리어드 경기를 갖습니다. 선수들의 스케이트 실력과 힘, 기술, 팀워크로 승리를 합니다. 특히, 아이스하키는 선수들 간 충돌로 주먹 싸움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아이스하키 규칙에는 스틱은 반드시 내려놓고 싸워야 한다는 등 여러 "싸움 규칙" 지침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경기 중 "주먹 싸움"은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단체에서는 선수들의 보호를 가장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MEGHAN AGOSTA, 캐나다 -  캐나다 국가대표, 2006년 토리노, 2010년 밴쿠버, 2014년 소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남자부 아이스하키는 총 12개의 팀이 4팀 3개 조로 이루고 각 조의 우승팀이 준준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조별 경기에서 2위지만 최고 경기를 치른 팀에게도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후 준결승 그리고 결승경기가 열리며 순위가 결정됩니다.


 여자부 아이스하키는 총 8개의 팀이 2개 조로 이룹니다. 각 조의 1, 2위 팀이 준결승에 진출하고, 승리 팀은 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남자부 아이스하키는 강릉 하키 센터에서 열립니다. 컬링과 스피드 스케이팅도 강릉에서 열리게 됩니다. 총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여자부 아이스하키는 관동 하키 센터에서 열립니다. 여자부 준결승부터는 남자부와 동일한 강릉 하키 센터에서 열립니다.

국가별 매달 현황

 

아이스하키 경기는 2월 10일부터 25일까지 일정으로 열립니다.

 

이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 아이스하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이스하키에 대한 자세한 규칙 설명은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C%9D%B4%EC%8A%A4%ED%95%98%ED%82%A4)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자료는 올림픽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gEkk5GZruyQ)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