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택

선택 - 용도에 맞는 책 고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도에 맞는 책 고르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요즘 서점에 가보면 다양한 책들이 진열되어있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종류도 너무 다양해졌고, 다루는 내용이 많아 책 고르기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특히,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자주 보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면 휴대성!

 자주 보는 책일수록 들고 다니기 편해야 합니다. 가방에 넣어도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야 하고, 들고 다니기에도 무겁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쉽게 읽혀야 합니다. 작은 책의 가장 큰 단점은 글자 크기가 작아 읽기 불편한 점입니다. 그래서 쉽게 읽히고 내용 전개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책이면, 책이 작아도 쉽게 읽힐 수 있습니다.


2. 교과서, 대학 교재 등 지식 전달의 두꺼운 책이면 설명!

 공부하는 책이나 학습하는 책이면 작고 가벼운 책보다는 적당히 크고 넓은 책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선택권이 많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ㅠㅠ) 교과서 혹은 대학 교재 같은 책들은 단원 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책들이 두꺼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참고서의 경우인데, 요즘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내용이 담긴 참고서가 출판되고 있습니다. 참고서, 문제집은 "설명"이 잘 되어있는 것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리뷰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직접 서점에 가서 비교를 해 보셔서 자녀에게 혹은 학생 스스로 "생각지 못했던" 이해하기 쉽고 산뜻한? 해설되어있는 책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물론 학습 범위 내의 설명입니다)

 

3. 소설책, 수필을 고를 때는, 제목과 요약!

 소설책이나 수필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는 책이 주는 "마음의 양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설이나 수필은 독자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감싸주는 역할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책의 내용을 요약되어있는 "제목"을 참고해서 고르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인기 상품이라고 해도 제목이 땡기지? 않으시면 다른 책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본인을 위한 책을 고르셔서 작가님과 그리고 그 책을 고르신 독자님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시길 바랍니다.


4. 다양한 책을 동시에, E-BOOK!

 디지털 산업이 개발되고 정보화 시대에 들면서,  다양한 콘텐츠로 책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에 맞춘 다양한 도서들이 출간되면서, 들고 다니는 책도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전자 도서가 개발되었습니다. 더 많은 책을 가방에 넣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전자책으로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 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도서 판매점들도 많은 도서를 E-BOOK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종이 책보다 저렴하고 무게도 훨씬 가볍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E-BOOK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용도에 맞는 책 고르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독자분들의 용도에 맞는 책을 구매하셔서 만족스러운 책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