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택

3의 의지는 계속될까? - 삼성 갤럭시 Z 폴드3, 플립3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Z폴드3, 플립3 언팩행사를 보고 글을 적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동영상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V7ixp-XwqGI) 

삼성의 가전제품은 항상 3번째가 가장 완성적입니다. 

스마트폰인 갤럭시를 예를들면, 첫번째는 삼성의 첫 스마트 폰이라는 점에서 의의를 뒀고고, 두번째는 스마트폰의 기술력을 중점으로 두었으며, 그리고 세번째는 스마트폰의 적용에 중점을 둬서 시장력을 확보하는것에 목표를 두는것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 폴드 시리즈도 옆으로 펴는 방법의 '폴드3' 위아래로 펼치는 '플립3' 발표했습니다. 이번 시리즈의 가장 매력은 바로 깔끔한 외형 디자인, 완전히 펴지 않고 반즘 펴서 사용하는 부분 많이 강조했습니다

이번 마케팅은 폴더블폰의 필요성과 그 활용성을 더하면서 폴더블 폰이 생활속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폴더블폰이 실생활에 생산력을 높여줄 지는 앞으로 더욱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역시나, 이번 언팩행사는 경쟁사인 애플과 하드웨어적인 차이가 납니다. 애플은 스마트폰에서 더 필요한 부분은 새로운 '충전방식'인 '맥세이프'를 강조한 반면, 삼성은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활용성을 강조했습니다.

폴더블 폰의 새로운 공간을 만드는 삼성의 시도는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폴더블 폰이 왜 필요하며, 어떻게 활용되어야 생산력을 높일 수 있을지는 아직까지 불명확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폴더블 폰이 필요한걸까요? 이번에는 삼성의 3의 의지가 시장에 영향을 줄까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삼성갤럭시z폴더, 플립3 언팩행사 및 삼성이 강조했던 방향성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