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앱 설치하기 전에 확인해야 하는 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기 전에 살펴보아야 하는 부분을 포스팅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스마트폰 이용자가 보편화 되면서, 앱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은 자신들에게 필요한 앱들을 고르고 설치를 합니다. 하지만, 앱을 무작정 설치를 하게 된다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이용 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을 보시고 앱을 설치하기 전에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데이터의 이용 용도를 확인하세요.

 모든 앱에는 설치를 하기 전에 접근 허가 (Access Permission)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앱을 사용하면서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사진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연락처를 사용한다는 메시지를 받습니다. 물론 그것이 앱에 필요한 부분이라면 "승인"을 해야 하겠지만, 불필요한 정보까지 요구하는 부분은 한 번쯤 생각을 해보고 설치를 해야 합니다.


2. 앱의 설치 조항을 확인하세요.

 앱 개발자들이 어떻게 수익을 내고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단순히 앱에 광고를 넣어서 광고의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이용 데이터가 제3자에게 판매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설치하기 전에 이러한 내용은 설치조항에 적혀있지만, 성급한 나머지 조항들을 읽지 않고 설치를 할 경우 본인의 데이터가 다른 사람에게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데이터가 다른 사람에게 사용한다면 굉장히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3. 리뷰를 참고하세요.

 앱을 설치하게 되면, 이용자들은 앱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적을 수 있게 됩니다. 앱을 설치하기 전에 리뷰를 확인을 하면 앱의 평가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감정적으로 리뷰가 적혀있을 수도 있지만, 본인에게 잘 마음이 와 닫는 부분의 리뷰를 참고하여 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앱 설치하기 전에 살펴봐야 하는 부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앱을 설치하기 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습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리수거  (0) 2018.02.28
습관의 중요성 - 손수건 (Handkerchief)  (0) 2018.02.15
습관 - 마스크 사용하기  (0) 2018.02.13
습관의 중요성 - 양치질  (0) 2018.02.08
습관의 중요성 - 매뉴얼 읽어보기  (0) 2018.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