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을 챙겨요

다리 꼬기가 몸에 미치는 영향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리 꼬기가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적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평소에 저는 편안하게 앉으려고 하거나 다리가 추운 것을 느껴질 때 다리를 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나 건강에 대한 프로그램을 보게 되면 다리를 교차해서 앉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점을 이야기합니다.

 

 

 우선 다리 꼬기는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혈액이 자연스럽게 흘러가야 하지만, 앉아 있는 상태에서 다리를 꼬는 습관을 지니게 되면, 혈액순환이 온전히 이루어지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는 고혈압과 당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다리 꼬기는 자제해 주세요.

 다음으로는 골반이 틀어집니다. 오래 앉는 것도 골반이 틀어질 수 있어서 자주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 주어야 합니다. 더욱이 오래 앉아서 다리를 꼬게 된다면 골반이 배로 틀어지고 좌우가 균형을 이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추후 골반 교정이 필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 꼬기는 잠깐 편안해지는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습관이 들게 되면 절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래 앉아 있었다고 느껴지거나 나도 모르게 다리를 꼬고 있다면 자리에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한번 해 주세요. 간단하게 밖에 걸어 나갔다. 오셔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다리 꼬기가 몸에 미치는 영향을 포스팅했습니다. 바른 자세로 건강을 지키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을 챙겨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 - 가방에 대해서  (0) 2018.02.05
건강 - 식단  (0) 2018.02.02
전자파의 영향  (0) 2018.01.24
추워지는 날씨 운동추천  (0) 2017.10.18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0) 2017.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