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50)
노인과 바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1952) - 노인에 대한 편견을 깨버린 싸움에서 승리의 소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니스트 헤밍웨이 작품인 노인과 바다 (영어 제목: The Old Man and the Sea)에 대해서 리뷰하겠습니다. 상당히 잘 알려진 소설이라 전체적인 줄거리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는 읽고 느꼈던 부분에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 노인은 여기서 3가지 싸움을 하게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첫 번째로는 청새치, 상어와 싸움, 두 번째는 자신과 싸움, 세 번째는 자신의 "운"과 싸움, 이렇게 3가지의 싸움을 하게 됩니다. 각각의 관점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새치, 상어와 싸움 소설의 표면적인 대표적인 싸움입니다. 소설책 3분의 2가량이 물고기를 잡는 과정을 그려냈으며, 작가님은 굉장히 자세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청..
셜록홈즈 단편선, 악마의 발 (1910) - 아서 코난 도일 - 사람이란 어떤 상황에 처할지 누가 알겠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셜록홈즈 단판선, 악마의 발 (영문 제목: The Adventure of the Devil's Foot, 1910)에 대한 리뷰를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1897년 3월 16일 화요일부터 3월 20일 토요일까지 발생했던 사건을 바탕으로 왓슨이 적은 내용으로 사건이 전개됩니다. 왓슨은 언제나 사건을 공개하는 데 고민이 있는데, 홈즈는 왓슨에게 왜 가장 기이한 사건인 "콘월의 공포"를 공개하지 않는가? 라는 질문을 합니다. 그리고 왓슨은 홈즈의 마음이 변하기 전에 서둘러 공개하기로 합니다. 1897년 봄 홈즈가 건강이 좋지 않아 의사에게 방문했더니, 의사는 당장 쉬라고 홈즈에게 명령을 합니다. 홈즈는 어쩔 수 없이 휴식을 취하기로 하고 콘월반도에 있는 폴두 만 근처로 휴식..
"할 수 있다" 진정한 의미 (feat. 스토리글판 이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 수 있다" 진정한 의미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할 수 있다"를 나눠서 보면, "하다" + "수" (사전적 의미로, "가능성") + "있다" (존재의 의미)가 됩니다. 그래서 재해석을 하면, 어떤 일을 "하면", "가능성"이 보이고, 그리고 그 일이 "존재하게 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2018년 새해에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며 함께 힘내는 한 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택 - 왜 아날로그 시계는 원형으로 움직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계는 왜 원형으로 움직일까? 라는 질문에 대한 포스팅을 합니다. 제가 스스로 시계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 생각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적어봤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일상생활에서 시계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형시계, 네모 모양 시계, 세모 모양 시계 등 여러모양의 시계가 있고, 메이커 또한 고급 브랜드 부터 보급형 브랜드까지 가격이 굉장히 다릅니다. 하지만 그들의 공통점은 "원형"으로 움직이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초침, 분침, 시침 이렇게 3개가 침들이 움직이면서, 시간의 지나감을 알려 줍니다. 그러면 왜 원형으로 움직일까요? 보편적인 이유로는 해의 움직임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해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둥글게"지기 때문에 시간도 둥글게 움직인다는 단순하게 접근할 수 ..
별자리 이야기 – 기간별 별자리 구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각 별자리와 그리고 해당하는 별자리를 정리해서 포스팅 합니다.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별자리 태어난 날짜 (양력) 염소자리 12월 23일 ~ 1월 20일 (29일) 물독자리 1월 21일 ~ 2월 19일 (30일) 물고기자리 2월 20일 ~ 3월 20일 (29일, 30일 – 윤달 경우) 양자리 3월 21일 ~ 4월 20일 (31일) 황소자리 4월 21일 ~ 5월 21일 (31일) 쌍동이자리 5월 22일 ~ 6월 21일 (31일) 게자리 6월 22일 ~ 7월 23일 (32일) 사자자리 7월 24일 ~ 8월 23일 (31일) 처녀자리 8월 24일 ~ 9월 23일 (31일) 천칭자리 9월 24일 ~ 10월 23일 (30일) 전갈자리 10월 24일 ~ 11월 22일 (30일) 사수자..
시각 - 실제로 예술품을 본 느낌 과 사진으로 본 느낌 (feat. 국립중앙박물관 - 예르미타시박물관展, 겨울궁전에서 온 프랑스 미술)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술품을 실제로 본 느낌과 사진으로 본 느낌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평소에도 가끔 전시회를 보러 다녔는데, 블로그를 하면서는 더 자세하게 보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러시아 에르미타시박물관 미술품 전시회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그 후기와 느낀 점에 대해 전달하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예르미타시 박물관 (러시아명: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Эрмитаж, 직역: 정부의 에르미타시)은 러시아에 대표적인 박물관으로, 대표적 특징은 시대별 예술품들이 골고루 분포되어있는 박물관으로 유명합니다. 처음에는 러시아제국 국왕들이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미술품을 매입을 해서 전시실을 만들었는 것으로 시작하였고, 19세기 중 18..
셜록홈즈 단편선, 두 번째 얼룩 (1905) - 아서 코난 도일 - "저희에게도 외교상의 비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셜록홈즈 단편선, 두 번째 얼룩 (영문제목: The Adventure of the Second Stain, 1905)에 대한 리뷰를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1886년 10월 12일 화요일부터 10월 15일 금요일까지 발생한 사건을 바탕으로 왓슨이 사건을 적어가며 진행합니다. 홈즈는 사건 해결들을 밝히는 것을 꺼려하지만, 적당한 때에, 왓슨의 설득에 넘어가게 되어 사건 기록을 남기게 됩니다. 화요일 아침에 영국의 총리 벨린저 경과 외교부 트렐로니 호프 장관이 홈즈의 집으로 찾아옵니다. 그리고 사라진 편지에 대해서 찾아달라는 의뢰를 합니다. 그리고 편지의 외형과 마지막에 둔 장소 등 편지를 묘사합니다. 하지만, 홈즈는 편지의 내용을 알려 줄 것을 요청 하지만, 총리와 장관은 외..
습관 - 맨날 해야하는 업데이트, 효율적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데이트, 효율적인 파일 관리에 대한 포스팅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마음으로 적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새로운 알림이 오면서 업데이트 메시지를 받습니다. 하지만, 매번 하는 업데이트라 시간낭비 인 것 같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고, 특별히 바뀐 것이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 하는 것을 미루곤 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파일 용량이 대량인 경우도 있어, 사용용량에 대한 부담감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지 저의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 기기의 주요 용도에 맞춰서 업데이트 진행을 해주세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다양한 전자제품에서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