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

분리수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습관의 중요성으로 분리수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가정에서 학교에서 회사에서 분리수거를 많이 합니다. 종이류, 플라스틱, 캔, 병 등의 자원을 분리해서 거둬들이는 행위를 분리수거라고 말합니다. 법에서도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에 관한 법률이 지정된 만큼 분리수거는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뒷면에 하기 그림과 같이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잘 나와 있으니, 보시고 쉽게 버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매립거나 소각을 해야 하기 때문에 토양오염과 대기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해로운 물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분리수거를 반드시 하셔서 쓰레기양도 줄이고 환경오염도 줄이고 우리 건강도 지켜야 할 때입니다.

 

 솔직히 저도 분리수거를 하기 귀찮아 집어 던지고 무작위로 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다 먹은 포장지나 라면 포장지 다 쓴 용지 등 여러 가지는 이미 '용도'가 상실되어있기 때문에 나머지는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쉽게 던지거나 '관리'가 끝까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떤 일을 하던지 마무리가 중요하듯이, 우리가 어떤 재화를 사용함으로써 '마무리'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분리수거도 깔끔하게 하여 마무리까지 잘 짓는 사람이 돼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습관의 중요성 - 분리수거에 대해 포스팅을 마무리 짓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