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택

핫도그 (Hot Dog)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핫도그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핫도그는 빵 사이에 소시지 (SAUSAGE)를 넣어 케첩, 겨자 소스, 양파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음식입니다. 간단하게 어디서든지 먹을 수 있어서 길거리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사람들의 입맛들을 사로잡기 시작했습니다.



핫도그의 유래는 다양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핫도그 (HOT DOG)"의 단어의 유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핫도그는 독일에서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지금과 같이 다양한 맛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 간단한 빵에 소시지 하나를 넣어 먹는 간단한 음식이었습니다.

소시지를 간단하게 DOG라고 불렀는데, 옛날 독일에서는 소시지를 개고기 (DOG MEAT)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그"라고 말하면 "소시지"라고 간단하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소시지를 굽거나 삶는 음식으로 만들면서 뜨거운 소시지의 의미인 "핫도그"라는 음식으로 불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독일에서 만들어졌지만, 미국 노동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음식이 널리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전 세계에서 "핫도그"라고 말하면 어떤 음식인지 떠오를 수 있을 정도로 잘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가게가 있습니다. 커피 한잔에 핫도그 하나 먹으면 든든할 정도로 궁합이 잘 맞습니다. 오늘 핫도그 하나 드시면서, 즐거운 하루 지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